공부 기록

[멋쟁이사자처럼] 멋쟁이사자처럼 9기 면접 후기 (+최종합격)

by 너나나

서류 후기 guiyum.tistory.com/60

 

서류에 합격하고 면접 준비를 시작했다!!

꼭 합격하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많이 찾아봤는데 물어보는 내용이 다 비슷비슷한 것 같았다.

사실 말하는거엔 항상 자신이 있어서 찾아본 질문을 다 읽어보고 대충 생각만 해놨는데 면접에서는 내가 찾아본 질문 말고 자소서에 대한 내용 + 블로그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하셨다!!! 그래서 망했다

면접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zoom으로 진행했고 15분 정도 본 것 같다!!

 

대충 기억나는 질문

자기소개

이건 예상은 했었는데 설마 물어보시겠어? 하고 넘어갔다.. 그래서 그냥 간단하게 기억나는 자소서 기반으로 대답했다ㅠㅠ

친구들 사이에서 성격? 다툼이 있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

최대한 얘기를 해가면서 이해해본다고 대답!!

많은 동아리들 중에 멋사를 선택한 이유

다른 동아리들 보다 훨씬 체계적이다 (일정을 참고해서 대답했다) + 전국적인 동아리라 더 관심이 갔다. 

팀을 짤 때 잘하는 사람(전공자)이 많은 팀 or 비전공자들로 이루어진 팀

비전공자 -> 스스로가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도 비전공자분들과 함께하면 내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거 같다

비전공자들이 자꾸 물어볼 텐데 괜찮은지

최고의 공부방법은 남한테 알려주면서 내가 잘 몰랐던 것을 점검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비전공자에게 알려주면서 더 배워가는 게 많을 것 같다.

프로젝트가 많다 -> 학점이랑 어떻게 할 건지

물론 듣는 학점은 많지만 (23학점...) 올 한 해는 성적보다는 더 많은 경험을 하는 것에 집중하고 싶다. 솔직히 성적을 살짝 버릴 것 같다. 수강취소 기간에 취소할 생각도 있다.

온라인 세션으로 진행 -> 사람들과 어떻게 친해질 건지

최대한 말을 많이 건다..

블로그를 보니까 다 ps, c++ 쪽 , 우리 동아리가 하는 거랑 다른데 괜찮은지

지금까지 배운 게 c++, JAVA 쪽이라 이렇게 공부를 했는데 다른 언어들도 배워보고 싶다.

자소서에 적은 서비스가 원래 하고 싶었던 건지 아니면 생각해보고 적은 건지

솔직히 평소에 그냥 불편했던 적이 있었던 애들인데 서비스를 적으라길래 생각나서 적었다..

멋사에서 하게 되는 프로젝트로 창업계획이 있는지

아이디어가 좋다면 할 의향 있다.

내 아이디어가 채택되지 않았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다른 친구들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진행하면 그게 또 나중에 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데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나중에라도 할 수 있다

멋사에서 활동하게 되면 이거 하나는 얻어가고 싶다 하는 거

많은 경험을 해보고 내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가고 싶다.

 

.

.

 

생각나는 건 이 정돈데 진짜 예상에 없던 질문이 많아서 엄청 횡설수설했다ㅠㅠ 끝나고 아 망했구나 싶었다ㅠㅠ 그래서 떨어질 거 같다고 계속 생각했다ㅠㅠㅠㅠ 

 

결과는 합격!!!!!!! 단톡에 초대도 받았고 다음 주 월요일부터 활동 예정이다!!!! 올 한 해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다!!!! 열심히 해야지!!!!!!!

 

 

블로그의 정보

공부 기록

너나나

활동하기